UPDATED. 2024-04-24 21:55 (수)
한밭대-국제디자인교류재단,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한밭대-국제디자인교류재단,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1.12.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교류 활성화 및 디자인 분야 발전 기여 맞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7일 교내에서 국제디자인교류재단(이사장 황동렬)과 국제교류 활성화 및 디자인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 노황우 기획부처장, 공용택 융합디자인학과장, 백서영 시각디자인학과장, 박진호 산업디자인학과 교수와 국제디자인교류재단 황동렬 이사장, 김낙곤 운영위원장, 오장훈 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동 성장을 위한 사업개발 및 협력, 디자인․인문사회․공학 등 학과 분야 국제교류 및 상호협력, 한밭대 학생의 사회 진출 및 국제교류와 해외학생 입학 등 상호발전에 관련한 정보 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국제디자인교류재단과의 협업으로 우리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 강화 및 유학생 유치에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동렬 이사장은 “한밭대 디자인 계열 학과 등과의 교류로 우수한 콘텐츠 개발 등이 기대되며, 양 기관의 교류로 국가브랜드 위상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국제디자인교류재단은 한류문화의 우수성을 디자인으로 승화시켜 국제적인 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민간외교의 중심적인 역할과 홍보를 위한 국제적인 디자인 공모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