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10 (금)
고려대 세종캠퍼스-SK 하이닉스,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MOU 체결
고려대 세종캠퍼스-SK 하이닉스,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1.12.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가 SK 하이닉스(주)와 손잡고 양 기관의 발전과 협력을 위해 힘을 모은다.

세종캠퍼스는 지난 12월 15일(수) 행정관에서 SK 하이닉스(주)와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고려대학교 김영 세종부총장, 황운재 과학기술대학장, 정용우 연구산학처장 양지운 지능형반도체공학과장, SK 하이닉스(주) 전종민 부사장, 강철 PL(Project Leader) 등 양기관 핵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대학의 연구성과 증진과 기업의 성장을 위해 고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SK 하이닉스(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내 대학원 과정 운영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원 과정에 재학하는 SK 하이닉스(주) 재직자에 대한 연구 활동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기업과 대학이 손잡고 사회에 공헌해야하는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기업-대학의 산학협력 연계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연구 우수대학으로 자리잡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SK 하이닉스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세종캠퍼스의 연구 인프라와 하이닉스의 기술력이 합쳐져 양기관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캠퍼스는 지난해 11월 4단계 BK21 사업에서 8개 연구교육단(팀)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4단계 BK21 사업은 세종캠퍼스의 독자적 발전계획에 따른 자체 대학원 혁신 방안을 수립하여 수주한 성과로서, 현재 BK21 사업을 통해 일반대학원에서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