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30 (토)
인하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와 업무협약 체결
인하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와 업무협약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1.12.1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교, 다년간 환경바이오기술 분야에서 국제공동연구 진행해와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양교 발전에 이바지할 것”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지난 16일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총장 한태준)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인하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한태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총장, 윤영중 자문위원, 박세훈 홍보고문, 한동열 대외협력처장과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 원혜욱 대외부총장, 서태범 대학원장, 최기영 교무처장, 민경진 국제처장, 김정환 교수(환경공학)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교는 ▲ 상호 간의 필요한 분야의 연구개발에 관한 협력 ▲ 교원, 연구원 및 학생 교류 협력 ▲ 양 기관이 제공하는 과학 관련 정보의 공유 및 자문 등 향후 연구 교류 및 교육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인하대학교는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와 환경바이오기술 분야 국제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에너지생산 및 자원회수 그리고 물재이용 기술 등 다양한 연구 분야로 교류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태준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총장은 “인하대학교와 환경바이오기술분야의 학술정보 연구교류를 계기로 향후 폭넓은 교류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우수한 연구역량을 갖춘 겐트대와 인하대는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양교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민경진 인하대 국제처장은 “양교간의 협정체결조인식을 계기로 교육 및 국제 연구 협력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현실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