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3:25 (수)
성균관대-지멘스-리스케일, 스마트제조 전문인력 양성 공동 추진
성균관대-지멘스-리스케일, 스마트제조 전문인력 양성 공동 추진
  • 최승우
  • 승인 2021.12.17 14:2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와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SW, 대표이사 오병준), 리스케일(Rescale, 대표이사 황종현)은 대한민국 제조업의 혁신에 기여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술 기반 스마트제조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세 기관은 12월 15일(수) 성균관대에서 ‘글로벌 교육 및 연구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소프트웨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적용과 클라우드 HPC(고성능 컴퓨팅) 기반의 연구 혁신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멘스의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리스케일 클라우드 HPC 솔루션에 대한 상호간의 지원과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나아가 리스케일 클라우드 HPC 플랫폼 상에서 지멘스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디지털 제조를 위한 최고의 소프트웨어인 Tecnomatix 포트폴리오, 제조업계 CAD/CAM의 선두주자 NX, 강력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Simcenter 포트폴리오 등)을 스마트제조 분야의 각종 해석, 시뮬레이션, 설계, 제조 등 성균관대에서 수행하고 있는 공학 교과목의 강의와 관련 교수의 연구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은 “본 파트너십을 통해 스마트제조와 산업 디지털전환에 필요한 R&D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클라우드 HPC 활용에 두루 능숙한 융합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기술 및 교육 기반 역량 강화를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지멘스 오병준 대표이사는 “지멘스는 성균관대의 차세대 디지털 인재들에게 힘을 실어주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클라우드 HPC의 선두주자인 리스케일과 함께 성균관대 학생들이 지멘스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산학 연계 수준을 더욱 높이고 제조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고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리스케일 황종현 대표이사는 “공학 연구를 선도하는 성균관대의 교육과 연구를 리스케일 플랫폼으로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 성균관대의 디지털 R&D 인재들이 리스케일의 클라우드 HPC 플랫폼에서 지멘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함으로써 융합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균관대, 지멘스와 협력하여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18 00:12:36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성균관대로 정통을 승계하기로 하자, 미군정이 향교재단의 재산으로 성균관대 재정에 기여토록 하는 법을 추가로 만들어 주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때 대통령령으로 시작된 한국민족문화대백과발행으로 행정법상 조선 성균관 승계를 추가로 법제화. 성대 6백주년 행사때는 대통령.국무총리.교육부 장관 참석하였습니다.

.*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윤진한 2021-12-18 00:11:45
화학과, 여러 생명공학학부와 다중연계하여 의약학.화학 및 기계산업.기초과학이 강한 독일계 대학이나 회사들과 협력을 강화하면 좋을것입니다. 독일의 하노버 산업박람회등도 적절하게 활용하여야 합니다. 독일은 강소기업이 많은 과학의 나라입니다.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국사자격 Royal성균관대, 서강대(세계사 교황 윤허 반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세계사의 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상기.@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 승계 성균관대는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행정법.국제관습법으로 인정받고 있음.Royal성균관대.세계사의 교황

윤진한 2021-12-18 00:10:52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대학.기업연계로 판단됩니다.

성균관대는 세계적인 기업 삼성전자와 연계되어, 많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성균관대의 연구능력은 국내 최고수준이라고 한화첨단소재 이 선석 대표가 언급.2019.8.1, 이데일리 보도기사.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한화첨단소재는 성균관대와 함께 고기능성 소재 연구개발 및 공동연구소 설립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선석 대표는 “국내 최고수준의 연구 능력을 보유한 성균관대와 상호 협력 활동을 통해 한화첨단소재의 연구개발 역량 및 신규 소재 아이템 개발 범위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성균관대는 세계적인 독일 화학사 바스프가 입주되어 있습니다. 반도체,전기.전자.컴퓨터 및 의대.약대등을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