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35 (목)
[서울과기대] 지능형반도체·미래에너지융합학과 신설…정시모집 확대
[서울과기대] 지능형반도체·미래에너지융합학과 신설…정시모집 확대
  • 교수신문
  • 승인 2021.12.1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
2022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4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는 인공지능응용학과 수업 모습이다. 사진=서울과기대

서울소재 유일의 국립 종합대학인 서울과학기술대(총장 이동훈)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417명, ‘나’군 464명 총 881명(수시 미충원인원 제외)을 모집한다. 

정시모집 전형방법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수능 100%로 선발하며 수능 성적 반영방법은 표준점수를 활용한다. 영어는 등급을 가상 표준점수로 변환해 활용하고 한국사는 등급별 감산 점수를 반영한다. 전공계열별 반영영역은 공학계열 국어, 수학(미적분,기하), 영어, 탐구를 반영하며 인문계열은 국어, 수학(미적분,기하/확률과통계 택1), 영어, 탐구를 반영한다. 문예창작학과, 스포츠과학과, 조형대학(산업디자인전공 비실기전형 제외)은 국어, 영어, 탐구를 반영한다. 자연계열 모집단위는 과학탐구를 반영하며, 인문·예체능계열 모집단위는 사회·과학·직업탐구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다.(2과목 반영)

올해 입시의 주요 변경사항은 창의융합대학에 첨단학과인 ‘지능형반도체공학과’와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신설과 수시모집 축소 및 정시모집 확대이다. 지능형반도체공학과는 글로벌 엔지니어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해 다양한 학생성장형 교육을 추진하고, META(Meet Theory and Application) 교육을 목표로 한다. 

인공지능응용학과 신입생 전원 4년 전액장학금

미래에너지융합학과는 에너지 전환과 첨단 에너지 기술개발을 선도할 글로벌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됐으며 특히 첨단에너지(재생에너지, 수소, 에너지저장장치 등) 기술 교육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편 인공지능응용학과는 2022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4년(8학기) 전액 장학금을 지급 예정이다.

신설되는 학과들은 각각 정원 30명으로 개설된다. 고급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최고의 교수진을 구성했으며, 국내 유수 기업과 연구소 등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체험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과학기술대는 대학교육의 교육품질 완성도를 제고하는 ‘고품질 교육보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석·박사급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대학원생에게 등록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졸업요건을 다양화함으로써 학생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한 미래인재를 키우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는 올해로 개교 111주년을 맞이했다. 우리 대학은 정부의 재정 지원과 함께 우수한 신임교수진의 확보와 지속적인 교육연구 인프라의 구축으로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발전하는 대학’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입학성적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유구한 역사와 발전가능성, 선도적인 교육지원 등을 바탕으로 미래 발전가치가 높은 서울과학기술대에서 수험생 여러분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길 기대한다
서울과학기술대는 입학홈페이지에서 전년도 입시결과를 토대로 한 모의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수험생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등 일대일 맞춤형상담도 지원한다.

오는 12월 30일(목) 오전 10시부터 2022년 1월 3일(월) 18시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조형대학과 스포츠과학과의 실기고사는 2022년 1월 20일(목) 오전 8시30분부터 진행한다. 평생학습자전형과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면접고사는 2022년 1월 9일(일) 실시한다. 합격자는 2022년 2월 8일(화) 오후 2시 서울과학기술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신재협 서울과기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