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50 (토)
영산대 미용예술학과 변재길 교수, 개발협력사업 공모 수상
영산대 미용예술학과 변재길 교수, 개발협력사업 공모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1.12.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제교류재단 아이디어 공모서 ‘디지털 문해 사업’ 제안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미용예술학과 변재길 교수가 지난 15일 열린 ‘부산 도시기반 개발협력사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부산시 도시기반 개발협력사업이란, 협력국가 도시의 사회‧경제적 발전, 도시문제 해결, 시민 복지 증진 등을 위해 부산이 가진 발전 경험과 자원을 활용하는 것이다. 
부산시 산하 공공외교 전문기관인 부산국제교류재단이 추진한 이번 공모는 이러한 도시기반 개발협력사업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변 교수는 ‘나이지리아 아부자시(市) 학교 중심 커뮤니티 파트너십을 통한 디지털 문해(文解, 디지털 매체를 읽고 쓰고 이해할 수 있는 일) 역량강화 사업’을 제안했다. 
변 교수는 ▲지역민 개인과 커뮤니티 디지털 미디어 접근성 향상 ▲사회, 경제, 문화, 보건, 교육 등 분야별 디지털 문해 인식 및 이해 제고 ▲커뮤니티간 협업 증대 등을 목표로 도시기반 개발협력사업의 내용을 구성했다. 
변 교수는 “이 사업은 서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아부자시 거점 공립학교를 중심으로 추진하는 지역 커뮤니티 대상 디지털 문해 교육사업”이라며 “학교 중심 커뮤니티 기반 시민사회와 협력해 지역사회의 디지털 문해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