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4:45 (수)
신라대-새마을운동중앙회,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라대-새마을운동중앙회,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1.12.1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대학교(총장 김충석)와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염홍철)가 국가와 지역 발전에 기여할 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신라대와 새마을운동중앙회는 16일 오후 3시 30분 신라대 60주년기념관 총장접견실에서 신라대 김충석 총장, 새마을운동중앙회 염홍철 회장, 제종모 부산시 새마을회장 등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해 청년들의 사회봉사 참여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 원활한 인적교류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 △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 미래 주도형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설치 및 지원 △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협업 △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사회봉사활동 참여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신라대 오세두 학생지원처장은 “신라대는 실천 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해 연탄 나눔, 릴레이 헌혈, 김장 김치 기부 등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봉사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나눔 정신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