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17:59 (화)
[호서대] 수능 면접전형 폐지… 융합형 ‘광역학부제’ 운영
[호서대] 수능 면접전형 폐지… 융합형 ‘광역학부제’ 운영
  • 교수신문
  • 승인 2021.12.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 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

호서대(총장 김대현)는 2022학년도 신입학 정시 모집에서 모집정원의 19.2%인 556명을 모집한다. 모집군 별로 보면, 가군에서 일반전형(수능·실기)으로 507명(91.1%)을 선발하고, 나군에서는 일반(수능)전형 49명(8.9%)을 선발한다. 정원내 전형(학생부종합전형)과 정원외 전형은 수시 미충원 인원이 발생하면 모집할 예정이다.

지난해와 달라지는 점은 수능(면접) 전형이 폐지된다. 작년 수능(면접) 전형의 모집인원은 가군과 나군의 일반전형(수능)으로 선발하게 됐다. 또한, 반영 비율이 변경된다. 실기(실기)전형 가군(사회체육학과, 골프산업학과, 문화영상학부, 애니메이션학과)은 실기(60%) + 수능(40%)에서 실기(80%) + 수능(20%)으로 바뀌며 실기의 비중이 크게 늘었다.

호서대는 산업계관점 평가에서 컴퓨터공학부·화학공학과가 최우수를 받 았다. 사진=호서대

학생부 종합(성인학습자·정원내), 학생부 종합(재직자·정원외)의 비율도 서류평가(60%) + 면접(40%)에서 서류평가(70%) + 면접(30%)으로 변경됐다. 마지막으로 골프산업학과는 기존 실기 종목인 퍼팅(Putting)에서 제자리멀리뛰기, 10m 왕복달리기, 메디신볼 던지기로 실기 고사가 변경된다. 접하기 힘든 스포츠라는 인식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폭넓은 인재를 수용하고자 한 정책이니 평소 골프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호서대 입시 홈페이지 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능 응시계열 상관 없이 교차지원 가능

수능시험 응시계열과 상관없이 인문·자연 계열 간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유사한 학과를 가군과 나군에서 따로 모집하고 있어 군별 중복지원도 가능하며, 모든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수능은 백분위 성적을 반영하며, 국어·수학·영어 중 상위 2개 과목을 각각 35%씩 반영하고, 탐구영역(과탐·사탐·직탐) 상위 1개 과목을 30% 반영한다. 가산점은 전 모집단위에서 수학 가형 선택 시 5%를 부여한다. 한국사는 등급에 따라 수능 반영점수 총점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미래사회 수요 기반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광역학부제가 시행되고 있다. 광역학부제는 유사 학문 단위의 여러 학과를 하나의 학부로 통합하고 학부 내에 관련 트랙을 운영하는 학사구조이다. 광역학부에 입학한 신입생은 다양한 트랙 탐색 과정을 거쳐, 학부에 개설된 트랙을 단수 또는 복수로 선택해 이수할 수 있다.

지난해 산업계관점 대학평가(2021년)에서 컴퓨터공학부와 화학공학과는 최우수(A++) 등급을 받았다. 이를 통해 실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역량을 갖춘 인력양성을 하고 있음을 인정받았으며, AI 및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컴퓨터공학부(사물인터넷트랙, 인공지능트랙, 정보보호학트랙)에서 맞춤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8년 연속 우수한 수상 실적을 보이는 ‘산업디자인학과’와 ‘시각디자인학과’도 주목할 만한 특성화학과로 꼽힌다.

2017학년도에 문을 연 산학 융합캠퍼스(당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충청남도, 당진시가 지원하는 국책사업인 ‘충남 당진 산학 융합지구 조성사업’에 따라 자동차·기계·제철 분야가 집중적으로 육성되는 캠퍼스이다. 신소재공학과, 로봇공학과, 자동차ICT공학과 3개 학과로 구성돼, 학과 재학생에게 다양한 장학 지원과 생활관 전원 입사 등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22학년도 정시 실기고사는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를 대비한 방역 대책을 준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년 제정된 실기 코로나 방역 대책 기본안을 통해, 고사 당일 유증상 수험생을 위한 대책으로 미술 실기, 문화영상학부 실기는 1인 1실의 격리고사실을 준비해 수험생의 고사 참여를 위한 만약의 사태를 대비했다.

최인호

호서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