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0 (목)
사학연금, 연금데이터 활용・공동연구 위해 통계청과 MOU 체결
사학연금, 연금데이터 활용・공동연구 위해 통계청과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1.12.1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사학연금 이사장 주명현과 오른쪽 통계청 통계청장 류근관
왼쪽 사학연금 이사장 주명현과 오른쪽 통계청 통계청장 류근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통계청(청장 류근관)과 나주 본부에서 ‘연금데이터 활용과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금통계 작성을 위한 사학연금 데이터의 제공 및 공동연구 △사학연금 패널조사 관련 업무 컨설팅 및 분석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통계청이 축적한 데이터와 사학연금의 연금데이터를 상호 연계하여 분석하기 위한 정부·민간 협업으로, 데이터 기반 정책수립과 연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데이터 전문기관인 통계청과 사회보장기관인 사학연금의 상호 협력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류근관 통계청장 역시, “전 국민의 안정적인 노후소득 보장을 위한 포괄적 연금통계 개발에 필요한 정부와 공공기관 데이터의 결합 및 연계 분석 사례가 될 것이며, 통계청은 그동안 축적해 온 국가통계작성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학연금 패널 조사에 대한 방향, 조사 방법, 절차・분석 등에 대하여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와 공공기관의 데이터를 연계하고 분석하는 협력 사례로서, 사학연금과 통계청은 데이터의 활용성 및 공익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내실 있는 협력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