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55 (금)
경성대, 전국 고교 자율주행 경진대회 부산·울산·경남 지역 예선 주관
경성대, 전국 고교 자율주행 경진대회 부산·울산·경남 지역 예선 주관
  • 최승우
  • 승인 2021.12.1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의 LINC+사업단(단장 성열문)과 기계자동차공학전공은 2021년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14일까지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 주최로 진행되는 ‘전국 고교 자율주행 경진대회’의 부산·울산·경남 지역 예선을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각 지역의 미래자동차 및 모빌리티와 관련한 학과가 있는 10개 대학으로 구성된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에서 주최하고 도로교통공단, 다쏘시스템, 앤시스, 모라이, 하나티에스, 국제전기차엑스포, 세계전기차협의회에서 후원하는 대회로, 전국 고등학생 및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인공지능·자율주행·로보틱스·커넥티비티·디지털트윈 등 앞으로 다가올 미래 자동차 시대의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미리 체험하게 함으로써 미래 자동차 시대에 대한 꿈을 키우고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자는 취지로 올해 처음 개최하게 되었다.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는 미래 자동차 분야에 요구되는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각 지역 10개의 대학(경성대, 고려대, 영남대, 원광대, 제주대, 중부대, 한국교통대, 한라대, 호남대, 홍익대)이 공유대학 체계를 구축하고, 참여 대학들이 미래차 표준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원을 공동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설립되었다.

전국 고등학생과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예선은 ‘미래 자동차 교육협의회’에 소속된 각 지역의 대학에서 지역별로 주관한다. 부산·울산·경남 지역은 경성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와 LINC+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12월 6일부터 1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각 지원자들은 미래 자동차교육협의회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교육 콘텐츠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고, 1월 3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예선전에 참가한다. 예선에서 통과한 지원자는 2022년 1월 14일에 진행되는 전국 단위의 본선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예선과 본선은 최근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로봇 운영 체계(ROS: Robot Operating System)를 기반으로 구축된 가상환경에서 자율주행 자동차가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도록 알고리즘을 프로그래밍하는 방식으로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고교생은 온라인(https://forms.gle/WXURzWx7uDPZaiop9)으로 지원 가능하며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 지원할 수 있다.

부산·울산·경남 지역 예선에 입상한 지원자는 순위에 따라 경성대학교 총장상, LINC+사업단장상, 공대학장상, 기계자동차공학과 학과장상 등의 상장과 그에 따른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