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25 (금)
대구과학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교육 지원시스템' 개발
대구과학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교육 지원시스템' 개발
  • 최승우
  • 승인 2021.12.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재학생과 예비 신입생들을 위한 모바일‘스마트 교육 지원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교육 지원시스템’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기존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학생포털시스템을 접속해 학사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됐다.
 학생들은 ‘스마트 교육 지원시스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자신의 휴대폰으로 손쉽게 학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게 돼, 보다 편리하게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대구과학대가 개발한 ‘스마트 교육 지원 시스템’은 공지사항 및 게시판, 영송중앙도서관, 학사관리, 원격교육시스템, 교육품질인증현황, T-마일리지, 학사일정, 학생상담, 대학생활, 한별 광장(대학 홍보), 학생증 등 대학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정보들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아주 유용하다.
 이수현 학생은(간호학과 1학년) “예전에는 학생포털시스템에 접속해 필요한 내용들을 하나하나 메모장에 옮겨 적었는데 이제는 학사관리 카드에서 시간표와 출결현황, 학점, 장학금 내역 등 필요한 부분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어플을 출시해 줘서 더욱 편리한 캠퍼스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영식 입학처장은 “학생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좀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교육 지원시스템’어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대구과학대학교’를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