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5 (금)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생활과학교실, 11일 4차산업혁명 체험캠프 운영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생활과학교실, 11일 4차산업혁명 체험캠프 운영
  • 최승우
  • 승인 2021.12.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복권기금, 한국과학창의재단 후원,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주관·주최하는 2021년 4차 산업혁명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체험캠프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4차 산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인식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생활속 거리 두기 및 방역수칙에 준수하면서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체험캠프는 오는 12월 11일에 진행되며 ▲드론축구 ▲홀로그램 ▲3D Pen ▲인공지능자동차로 구성되었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ksscienceclass)에서 확인하면 된다.

복권기금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강사비는 전액 무료이며, 학생은 재료비를 부담하고 있다. 사회배려대상자의 경우에는 재료비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과학교실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