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5 (금)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선정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선정
  • 최승우
  • 승인 2021.12.0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교수학습지원센터가 11월 30일 ‘2021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선정⦁발표하는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 선정은 고등직업교육 및 학습자 특성에 적합한 우수 교수학습지원 모델 발굴⦁성과 확산함으로써 전문대학 교수학습 지원 운영체제 활성화 및 여건 변화 유도를 목적으로 하며, 1차 서류심사⦁2차 대면심사(PT발표)를 거쳐 우수대학을 선정하여 발표한다.

 이에 광주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비대면 상황에서의 학습자 맞춤 학습관리시스템(LMS)를 통한 이러닝 지원 및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 강의녹화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의촬영을 위한 매체제작실 ▲학습지원을 위한 CROSS 스터디룸 구축 및 운영 ▲원격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해당부서와 학과들간 긴밀한 협업체계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의 안정적이고 우수한 교수학습지원 운영체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광주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11년, 2017년에 이어 2021년에도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현재 문일봉 센터장은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 전국부회장(호남⦁제주권역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정명진 총장은 “광주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의 ‘2021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 지정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전문성 제고 등을 위해 대학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주보건대학교는 12월 14일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 인정서와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현판을 수여받게 되며, 3년 동안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