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3 (금)
대경대 국제태권도학과 국가대표 시범단 해외 시범 참가
대경대 국제태권도학과 국가대표 시범단 해외 시범 참가
  • 하영
  • 승인 2021.11.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대학교는 국제태권도학과에 재학중인 서태규 학생이 국기원 국가대표 시범단에서 진행하는 프랑스 해외 시범단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경대학교 국제태권도학과는 매년 국가대표 시범단을 배출하는 전통있는 학과이다. 이번 해외 시범에 참여하는 서태규 학생은 2020년에 선발 된 학생으로 한국을 대표하여 국위선양을 위한 시범에 참가하게 되었다.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은 우리나라 전통의 태권도 프로그램을 만들어 매년 해외시범을 다니고 있다. 태권도 시범을 통하여 태권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 선두주자이다. 

 2주간의 소집훈련을 통하여 12월 초에 출국하여 프랑스에 도착한 후 엑상프로방스, 파리에서 시범을 할 계획이다. 엑상프로방스에서는 국제열핵융합실험로 연구 빌리지 행사에서 공연을 할 예정이고, 파리에서는 하원의원을 대상으로 특별공연을 펼치며 태권도의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특별 공연 이후에는 프랑스 파리의 태권도 수련생을 대상으로 컨퍼런스 및 태권도 대회 일정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 “전세계에 태권도가 K-컨텐츠로 드높아지는 이 시기에 국가대표 시범단으로 활동하는 대경대학교 학생이 자랑스러우며 더 많은 학생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마지막으로 국가대표 시범단 모두 안전하고 멋진 공연을 펼치길 바란다”라는 안부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