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15 (금)
서경대, ‘2021 Lean Canvas 창업캠프’ 개최
서경대, ‘2021 Lean Canvas 창업캠프’ 개최
  • 하영
  • 승인 2021.11.3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5일(목), 26일(금) 이틀간 비대면 실시간으로 성황리에 진행
Lean Cavnas 9 Block Matrix를 활용, 초기 스타트업에
필수적인 핵심요소 통해 비즈니스모델 수립하는 기회 가져

 서경대학교 교육혁신처 창업지원센터(센터장 김국희 교수)는 11월 25일(목), 26일(금) 이틀간의 일정으로 ‘2021 Lean Canvas 창업캠프’를 창업동아리 및 창업에 관심있는 재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비대면 실시간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금번 Lean Canvas 창업캠프는 Lean Start-Up에 대응해 손쉽고 빠르게 스타트업을 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 개요을 정리한 프레임 워크인 Lean Canvas 9 Block Matrix를 활용해 초기 스타트업에 필수적인 9개의 핵심요소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Lean Canvas 창업캠프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언택트 실시간 화상 플랫폼인 Zoom과 온라인 협업도구인 패들렛을 활용해 진행되었다. Lean Canvas에 대한 기초적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9개의 핵심요소를 이해하고 실습하는 과정을 거쳐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외부 전문가인 퍼실리테이터들이 참여해 각 팀별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실전 멘토링을 지원하였다.

 서경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창업 관련 프로그램간의 연계성을 확보하고 창업지원 체계의 일원화를 위해 Lean Canvas 창업캠프에서 나온 결과물을 토대로 오는 12월 10일(금)에 진행될 ‘2021 서경대학교 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서경대학교 창업지원센터장인 김국희 교수는 “Lean Canvas 창업캠프는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해 손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창업지원센터는 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문제해결역량과 창의역량을 강화하고 교내 창업문화의 확산 및 창업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