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20 (목)
공주대 여교수회, 이웃사랑과 행복나눔 봉사활동 펼쳐
공주대 여교수회, 이웃사랑과 행복나눔 봉사활동 펼쳐
  • 하영
  • 승인 2021.11.3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여교수회(회장, 보건행정학과 홍성애 교수)는 공주시 의당면 소재의 사회복지법인 자비복지원 새움터를 방문하여 겨울 의류를 기증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공주대 여교수회는 11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2회씩 사회복지 시설 등을 방문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이웃사랑과 행복나눔 봉사활동으로 사회복지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공주대 여교수회 홍성애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공주대 여교수회 회원 전체교수의 마음을 담아 새움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가정들이 따뜻한 겨울철을 보낼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라며, 행복한 가족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문적 역량을 발휘하는 우리 지역사회 기관의 역할강화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새움터 관계자는“지역의 우수한 대학이 가정폭력피해여성 및 자녀들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많은 용기와 힘을 내서 더욱 열심히 피해가정의 자립지원과 상담, 사회서비스 등을 제공하겠으며 앞으로도 교수님들의 전문적 봉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마음을 전했다. 

새움터는 가정폭력피해여성 및 동반자녀를 보호하여 육체적, 심리적, 정신적, 안식처를 제공하고 가정폭력예방사업으로 가정복귀와 자립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복지 기관으로서, 현재는 20여명의 7가정이 생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