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00 (금)
대구대, 송원장학금 전달식 개최
대구대, 송원장학금 전달식 개최
  • 하영
  • 승인 2021.11.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원장학회는 대구대 체육학과 기틀을 마련한 고(故) 송원 우복원 교수가 설립
학생 장학금 기탁, 송원배 테니스대회 후원 등 대구대 발전과 구성원 화합 지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지난 24일 경산캠퍼스 송원건강운동학습관 내 소극장에서 근골격계 전문병원인 W(더블유)병원 송원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김상호 총장, 우상현 W병원장, 권응상 인문대학장, 체육학과 교수진과 학생 등 대학 및 병원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장학금 전달식 참가자 기념 단체
장학금 전달식 참가자 기념 단체

송원장학회는 대구대 체육학과 존재의 기틀을 마련한 고(故) 송원 우복원 교수에 의해 1988년에 설립됐다. 1999년부터는 우복원 교수의 장자인 우상현 병원장이 선친의 숭고한 유지를 이어받아 체육학과 발전과 유능한 체육지도자 양성을 위해 장학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우 병원장은 대구대 재학생 5명에게 총 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우 병원장은 장학금 기탁뿐만 아니라 매년 송원배 테니스대회를 지원하는 등 대구대 발전과 구성원 화합을 위한 행사를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우상현 W병원장은 “매년 대구대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열면서 선친의 발자취를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대구대 발전을 위해 노력한 선친의 뜻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총장은 “대구대 학생들을 위한 송원장학회의 좋은 뜻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소중한 장학금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것이며, 이러한 전통이 오랫동안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