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45 (금)
「2021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성과 포럼」 개최
「2021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성과 포럼」 개최
  • 하영
  • 승인 2021.11.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목)~26일(금) 강원대학교 글로벌경영관 … 교육부 및 전국 9개 사업단 관계자 참석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11월 25일(목)부터 26일(금)까지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 AMP컨퍼런스홀에서 「2021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성과 포럼」을 개최한다.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지역의 대학과 지자체, 공공기관, 산업계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의 여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포럼은 ‘전국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협의회’ 회장교인 ‘강원권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단장 송영훈 강원대학교 기획처장)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며, 전국 권역별 9개 사업단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권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은 선도대학인 강원대학교를 비롯해 협력대학인 강릉원주대, 경동대, 연세대 미래캠퍼스, 한림대 등 5개 대학과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 등 지자체, 지역 13개 공공기관 및 기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하고 있다.

강원대학교는 2019년도부터 「강원 초(超)융합 공공인재 양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강원 성장 생태계 구축」을 비전으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컨소시엄 구축 ▲융합 교육과정 개발·운영 ▲수요자 맞춤형 고등교육 지원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교육부 지역혁신대학지원과 권용기 사무관과 한국연구재단 남기곤 대학교육실장, 임현정 대학지원2팀장을 비롯해 전국 9개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 관계자 등 46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강원대학교 교육학과 남수경 교수가 ‘고등교육 보편화 시대, 대학과 지역사회 협력의 의미와 과제’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치며,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부산대학교 ▲영남대학교 ▲울산대학교 ▲전북대학교 ▲제주대학교 ▲충남대학교 사업단 담당자들이 각 권역별 사업성과를 발표했다.

이어, 포럼 이틀째인 26일(금)에는 실무자 워크숍을 진행하며, 사업 추진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송영훈 강원권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사업 참여대학과 지자체, 공공기관, 산업체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혁신의 밑거름을 쌓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각 권역별 사업단의 성과를 돌아보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해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