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40 (금)
가톨릭대 국사학과 학생, ‘역사 콘텐츠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가톨릭대 국사학과 학생, ‘역사 콘텐츠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1.11.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64회 전국역사학대회 역사 콘텐츠 경연대회’서 ‘여운형의 발자취를 따라서’로 장려상 수상
가톨릭대 국사학과 학생들의 수상작 ‘여운형의 발자취를 따라서’중
가톨릭대 국사학과 학생들의 수상작 ‘여운형의 발자취를 따라서’중

가톨릭대학교 국사학과 학생들이 국내 최대 규모의 역사학 대회인 ‘제64회 전국역사학대회 역사 콘텐츠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역사학대회는 전국역사학대회협의회가 주최하고 동양사학회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 학술대회로서,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를 막론하고 국내의 모든 역사 관련 학술단체가 참여하는 대형 학술대회이다. 역사 대중화와 학문 후속 세대 양성이라는 취지로 학부생을 대상으로 역사 콘텐츠 경연대회를 함께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가톨릭대 학생은 국사학과 구지은·이수정(18학번), 송지우(20학번), 총 3명이다. 수상 콘텐츠는 독립 운동가 여운형의 발자취를 쫓아 서울 근교 유적지를 보여주며, 그의 일대기를 참가자들의 내레이션과 함께 보여주는‘여운형의 발자취를 따라서’이다. 

가톨릭대 국사학과 구지은 학생은 “가톨릭대 국사학과 교수님들과 국사학과 학회 ‘해랑’학회원들의 도움으로 이번 대회에서 수상할 수 있었다”며 “독립과 통일 전선에 많은 기여를 한 여운형 선생의 행보와 가치관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제64회 전국역사학대회’ 행사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시상식 또한 온라인으로 수상작을 소개하고 상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