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25 (금)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생, ‘제주웹툰공모전’ 우수상 수상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생, ‘제주웹툰공모전’ 우수상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1.1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생인 박항아 학생이 최근 개최된 2021 제주웹툰캠퍼스 ‘제주웹툰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제주웹툰캠퍼스 ‘제주웹툰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박항아 씨 작품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6월 9일부터 30일까지 제주를 소재로 하는 우수 단편 웹툰을 공모했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 웹툰 산업 활성화와 웹툰작가 입문 기회 확대뿐 아니라 제주의 다양한 문화자원과 고유 역사 등의 지역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박항아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생은 ‘붉은오름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작품을 출품했으며 독창성, 완성도, 대중성 등에 높은 점수를 얻고 성인부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박항아 학생은 제주의 붉은오름과 관련된 이야기를 독창적으로 묘사하고 풀어가며 주목받았다.
 
 박항아 학생은 지난해에도 ‘2020 제주특별자치도 이미지상징물 공모전’ 웹툰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웹툰 실력자다.

 지난해 웹툰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박항아 학생은 ‘비를 부르는 소녀 at 제주’ 작품을 통해 제주의 가치를 알리고 긍정적인 도시 이미지 제고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학과장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학생을 비롯해 만화 작가를 꿈꾸는 많은 지망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디지털콘텐츠제작전문가와 기획자, 미술교육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웹툰 및 2D·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장비와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2학년도 모집은 12월 1일부터 시작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