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05 (토)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산학협력 포럼 개최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산학협력 포럼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 인사 실무자 통한 인재상 등 실질적 도움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 대학일자리센터가 채용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사담당자 초청 산학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 포럼은 지난 2016년부터 6년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바뀐 채용 준비에 대한 분석과 대전 및 외국계 기업의 인재상, 취업 전략, 해법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9일 한남대에 따르면 지난 8일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했으며, 특강에 이어 학생들이 직접 인사담당자들에게 질문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알에프세미' 김원진 부장이 한남대학교 학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알에프세미' 김원진 부장과 '디엔에프' 김필섭 차장은 대전, 충청권에 위치한 기업에 대해 특강을 실시 했으며, ‘GE헬스케어‘ 서재민 팀장은 외국계 및 해외진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참여 학생들은 “기업 인사과 실무자를 직접 만나 궁금한 점을 알아볼 수 있어 좋았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이준재 센터장은 “기업 인사담당자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학생들에게 우수기업을 알리고, 기업과 지원자 간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가장 가까운 곳에서 취·창업을 지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