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8 18:40 (금)
한국에너지공과대·美 전력연구원(EPRI), 업무협약 체결
한국에너지공과대·美 전력연구원(EPRI),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총장 윤의준, 이하 KENTECH)는 11월 1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美 전력연구원(이하 EPRI)과 미래 에너지산업분야 R&D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한국에너지공대 윤의준 총장(왼쪽에서 4번째), EPRI Neil Wilmshurst 부사장(왼쪽에서 5번째)
▲한국에너지공대 윤의준 총장(왼쪽에서 4번째), EPRI Neil Wilmshurst 부사장(왼쪽에서 5번째)

 EPRI는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전세계의 글로벌 연구기관·대학들과 협력을 확대 중이며, KENTECH은 EPRI측의 협력 제안과 한국전력공사 추천을 통해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협력파트너로 선정되었다.

 본 업무협약(MOU)은 공동연구소 설립, 공동연구 수행,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등을 함께 추진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며, 이를 통해 KENTECH은 EPRI를 비롯한 에너지분야 글로벌 연구기관들과 공동 R&D를 수행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 확보를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

 특히, 전세계적 화두인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를 공동 대응하기 위해 청정 에너지 발전, 스마트 그리드, 수소 생산 및 활용, 지속가능한 에너지 시스템, AI 분야 등을 협력하기로 함에 따라, 향후 연구성과 및 기술사업화에 대한 기대를 높이게 되었다.

 앞으로 KENTECH은 EPRI의 'Technology Innovation'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탈탄소화 등의 미래 에너지분야 기초·융합기술 개발에 글로벌 연구기관, 대학과 함께 할 계획이다.

 윤의준 총장은“본 업무협약을 통해 KENTECH의 에너지 분야 연구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더 나아가 국가 에너지산업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평가하였으며, EPRI의 Neil Wilmshurst 부사장은 “에너지분야 특화대학인 KENTECH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동연구, 인력교류 뿐만 아니라 기술사업화까지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자”며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