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18:00 (금)
영남대, ‘YU 융·복합 R&D 혁신 프로젝트 비전 선포식’ 개최
영남대, ‘YU 융·복합 R&D 혁신 프로젝트 비전 선포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1.1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학·병 협력 체계 구축 공학·의학 계열 연구 및 협업 활성화
- 정부, 지자체 정책 대응 아젠다 발굴 및 전략 수립
- 대학 내 학문간 융·복합 연구 플랫폼 조성으로 교육·연구 경쟁력 강화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2021 YU 융․복합 R&D 혁신 프로젝트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11월 9일 영남대학교는 ‘2021 YU 융․복합 R&D 혁신 프로젝트 비전 선포식’을 진행하였다.

 9일 오후 5시 영남대 의과대학 죽성강의실에서 열린 이번 선포식은 융·복합 R&D 혁신 프로젝트 추진 목표와 핵심추진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다. 산·학·병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공학 및 의학 계열 연구 수주와 협업을 활성화하고, 중앙정부와 지자체 등 국가 정책에 대응하는 아젠다 발굴과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다.

 이날 행사에는 영남대 최외출 총장과 한동근 산학연구부총장, 김종연 의료원장(의무부총장), 김성호 영남대병원장, 이경수 산학연구처장, 박영목 공과대학장, 이경희 의과대학장, 박용완 기계IT대학장 및 각 학부(과)장, 의료원 관계자 및 주요 사업 참여 교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 ‘YU 융·복합  R&D 혁신 프로젝트 비전 및 핵심 추진 전략’을 발표한 이경수 산학연구처장은 “융·복합 R&D 체계 구축을 위하여 산학과 의료 융합 사업 아젠다 개발을 핵심 추진 전략으로 삼고, 바이오-기초임상의학 융합 과제 장려, 공학 및 의학 교수진 간 연구네트워크 활성화, 초광역 협력을 통한 융·복합 사업 발굴을 세부 목표로 설정해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전략 발표 후, 최외출 총장을 비롯해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학 주요 보직자들은 영남대의 연구 활성화의 성공적 도약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융·복합 R&D 혁신 프로젝트 공동선언문과 비전을 선포했다

 최외출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비전과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열정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비전 선포식을 통해 영남대 슬로건인 ‘New Spirit! New start!’처럼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도약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대학 내 다양한 학문 간 융·복합 연구 플랫폼 조성과 산학협력 규모를 확대해 대학의 교육·연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