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19 10:03 (수)
춘해보건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협약 체결
춘해보건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1.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지난 8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자율참여강좌 운영사업 협약을 체결하였다.

▲춘해보건대학교 50주년 조형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K-MOOC은 국내 대학과 연구기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각 기관에서 신청된 강의 프로그램들을 엄선하여 K-MOOC 플랫폼에 탑재할 강의들을 선정하고 있다.

 춘해보건대학교는 “몸,숨,맘,요가(YBBM: Yoga for Body, Breath and Mind)”강좌를 K-MOOC 자율참여강좌로 선정되었으며, 최종 심사를 거쳐 12월부터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오픈할 예정이다.

 요가과 곽미자 학과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 대학의 요가 콘텐츠를 국내·외 많은 이용자들이 수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김선일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 원격교육의 우수성과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는 매 기간 원격수업 및 혼합수업(블렌디드러닝) 강의 품질향상을 위해 전임 및 겸임교원, 강사를 대상으로 집중형 e-러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