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9 14:51 (목)
사학연금, 수급자와 함께하는 핸즈온 봉사자 모집
사학연금, 수급자와 함께하는 핸즈온 봉사자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11.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대면 봉사활동 운영으로 수급자의 사회참여 장려와 지역사회 상생 도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연금수급자와 함께하는‘두손으로 담는 따뜻한 온정 핸즈온(Hands On) 비대면 봉사활동(이하 핸즈온 봉사)’ 실시를 위해 8일부터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학연금 '핸즈온 봉사 참여자 모집' 홍보 포스터

 핸즈온 봉사의 참여 대상자는 전국의 사학연금 수급자이고, 사학연금이 운영하고 있는 TP나누리봉사단원이 우선적으로 모집대상이며, 총30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핸즈온 봉사는 사학연금에서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로, 연금수급자가 직접 손으로 물품(편백나무 베개)을 만들 수 있는 DIY 봉사 키트를 활용하여 완성한다. 완성품은 12월 10일까지 일괄 수합하여 지역사회의 노인복지관・복지센터, 소외가정 아동 등에게 기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학연금은 은퇴 후 봉사 의지가 있는 수급자분들의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참여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기부문화 활성화와 지역사회 통합에도 공헌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주명현 이사장은 “코로나-19 이후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점을 해소하고자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사회참여활동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사학연금과 고객이 함께 정성을 모아 기부물품을 만들고 전달하는 뜻깊은 봉사활동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