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20 (목)
공주대 행복상담센터, 대학생 마음건강 캠페인 운영
공주대 행복상담센터, 대학생 마음건강 캠페인 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11.0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행복상담센터는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 마음건강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공주대학교 행복상담센터는 최근 '대학생 마음건강 캠페인'을 운영했다.

 대학생 마음건강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공주대학교 재학생들의 스트레스 및 불안·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며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사전 발굴함으로써 정서적 부적응 위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진행된 재학생 마음건강 캠페인은 간이검사를 통하여 우울, 불안 및 스트레스를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고위험군 위험이 있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층상담 등을 지원 하였으며 공주대학교 행복상담센터와 MOU기관(공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과 협조를 통하여 지역의 학생상담 전문기관과 위기대응 안전망 구축에 힘썼다.

▲재학생 마음건강 캠페인에 참여한 공주대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심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재학생 마음건강 캠페인은 공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조기정신증 선별검사 및 컵드로잉 활동을 통하여 감정 정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충남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코로나 우울 예방 긴급심리지원키트(마음건강키트)를 지원받아 실시 하였다.

 유석호 행복상담센터장은“공주대학교 재학생들이 심리·정서적으로 안정된 환경에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정망을 구축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