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20 (금)
경성대 에꼴프로젝트학기제, ‘2021 Tourism DX 아이디어 공모전’ 다수 수상
경성대 에꼴프로젝트학기제, ‘2021 Tourism DX 아이디어 공모전’ 다수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1.0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LINC+사업단은 백석대, 부산외국어대, 세명대, 세종대, 한라대와 함께 10월 30일 세명대 학술관에서 개최된 ‘2021 Tourism DX 아이디어 공모전’을 공동주관하였다.

▲수상 학생 사진 (왼쪽부터 경성대학교 신지수, 곽민경, 최철, 문소연, 손진영, 박혜빈, 이가영, 조상제)

 이번 공모전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6개 LINC+ 사회맞춤형 학과 중점형 사업 수행 대학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산업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K-Tourism의 부흥을 도모하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전에 경성대는 LINC+사업단(단장 성열문)의 소프트웨어플랫폼전공에서 운영 중인 에꼴프로젝트 학기제를 이수중인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공모전 우수상(LINC+사업협의회장상)에는 코리아투어카드 이용 편의성 증대를 통한 관광소비 촉진에 대해 발표한 TeamA의 최철, 곽민경, 문소연, 신지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였고, 장려상(LINC+사업협의회장상)에는 메타버스 잠재적인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오키드 호텔 온라인 홍보 방안에 대해 발표한 TeamB의 손진영, 조상제, 박혜빈, 이가영 학생이 수상하였다.

 공모전 참가 학생들이 이수중에 있는 에꼴프로젝트학기제(책임교수 김병호)는 ㈜유시스 이동옥부장, ㈜이온엠솔루션 이찬수 이사를 비롯한 산업체 전문가를 위촉하여 앱 개발 등 실무지식을 중심으로 무박 2일 23시간 해커톤 수업을 학기당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총 12학점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이수증과 장학금도 지급되어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높아 경성대 LINC+사업단의 산학연계 어셈블리 교육과정의 대표적인 교육혁신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