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30 (금)
소설가 함정임 동아대 교수 작품, 세계 문예플랫폼 ‘아심토트(Asymptote)’에 소개
소설가 함정임 동아대 교수 작품, 세계 문예플랫폼 ‘아심토트(Asymptote)’에 소개
  • 이승주
  • 승인 2021.11.0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문학상 수상작 ‘저녁 식사가 끝난 뒤’, 영문 제목 ‘After Dinner’로 번역 소개
- “K-fiction(케이-픽션)의 서사 미학이 세계 독자와 만나는 의미 있는 장”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소설가 함정임 한국어문학과 교수의 작품이 전 세계 독자에게 작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문예지 ‘아심토트(Asymptote)’에 소개되는 성과를 이뤘다고 4일 밝혔다.

▲소설가 함정임 동아대 한국어문학과 교수

 지난 2010년 만들어진 번역문학 전문 온라인 ‘Asymptote’는 영어권을 비롯 세계 독자 대상 작품 매개 번역문학저널 플랫폼과 영국 가디언지가 연계, 문학 현장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문예지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소개된 함 교수의 작품은 이상문학상 수상작 ‘저녁 식사가 끝난 뒤’로, 영문 제목은 ‘After Dinner’다.

 ‘저녁 식사가 끝난 뒤’는 ‘P선생을 추모하기 위해 P선생과 인연이 있는 몇 명이 순남 씨 집에서 저녁식사를 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2012년 제36회 이상문학상 수상작품집』에 실리며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함 교수는 “‘K-fiction(케이-픽션)’의 서사 미학이 세계 독자와 만나는 의미 있는 장에 소설이 발표돼 뜻깊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화여대 불어분문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 대학원에서 문예창작학 박사학위를 받은 함 교수는 지난 2006년부터 동아대에서 후학을 양성하며 작품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동아일보 신춘문예 「광장으로 가는 길」로 문단에 데뷔, 「자두」와 「저녁식사가 끝난 뒤」 등 작품으로 이상문학상을 여러 번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