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5 (금)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특수직업교육전공 장애인재활상담사 인정대학 선정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특수직업교육전공 장애인재활상담사 인정대학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11.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원장 임경원)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주관하는 장애인재활상담사 국가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장애인재활분야 관련학과 인정심사를 최종 통과했다.

▲공주대학교

 이는 국립대학 중 최초이자 유일한 인정 사례로, 그동안 특수직업교육전공이 특수교육교원의 진로·직업교육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계속교육 과정으로서의 정체성을 지니고 있었다면, 앞으로는 국가공인 자격증인 장애인 재활상담사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인증 과정으로서 그 기능과 역할이 대폭 확대됨을 의미한다.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특수직업교육전공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비롯한 장애인의 진로·직업교육을 통한 사회통합 및 삶의 질 확보를 위하여, 학령기 특수교육교사의 전환교육 전문가로서의 전문역량 강화 및 장애인 교육·복지·고용 분야의 재활상담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따. 이에 특수직업교육전공의 교육과정은 다양한 장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업평가와 상담에서부터 전환교육과 각종 직업재활관련 정책 및 고용 관련 서비스에 대한 이해, 그리고 직무개발과 배치 및 보호 및 지원고용 등 장애인의 취업과 고용안정을 선도할 직업재활 전문가로서의 전문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장애인재활상담사는 국공립 재활기관, 특수학교, 병원, 장애인 관련 공공기관, 장애인복지시설, 직업재활시설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할 수 있다.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은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특수직업교육전공의 입학지원 자격을 학사학위 취득자(2022.2월 취득예정자)로 확대하며, 장애인재활상담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우수한 인재들을 모집한다.

※ 모집 기간 : 2021.11.3.(수) ~ 2021.12.2.(목)

※ 접수 방법 : 진학어플라이(온라인접수)

※ 면접 일자 : 2021.12.18.(토)

※ 모집 안내 :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홈페이지 참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