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5 (금)
조선이공대, ‘조이 우정 서비스’실시해 눈길
조선이공대, ‘조이 우정 서비스’실시해 눈길
  • 이승주
  • 승인 2021.11.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가 2022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한 ‘조이 우정 서비스’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조선이공대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한 ‘조이 우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조이 우정 서비스’란 수험생이 ‘조선이공대학교 입학안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입학원서를 신청하면 입학원서, 발신봉투(수신처: 조선이공대학교 입학홍보팀)를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보내주는 서비스이다. 2022학년도 수시2차 모집기간(2021.11.08. ~ 2021.11.22.)동안의 원서 접수를 위해 서비스는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실시하며, 수신, 발신비용은 모두 조선이공대가 부담한다.

 조선이공대는 이번 수시2차 모집으로 125명(정원 내 전형)을 선발하며, 원서접수는 우편(등기), 인터넷,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다. 단, 우편으로 원서접수 시에는 수시2차 접수 마감일인 22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에 한한다. 조선이공대는 수시, 정시 모두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반영하지 않으며, 학생부 성적과 면접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또, 원서 한 개에 2지망(2개 학과)까지 지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2022학년도 입시에서 조선이공대는 △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체능 등 4개 계열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공학계열에서는 ▲기계과 ▲기계설계과 ▲미래자동차학부 ▲자동화시스템과 ▲전기과 ▲전자과 ▲ICT융합과 ▲컴퓨터보안과 ▲생명환경화공과 ▲건축과 ▲토목건설과 ▲실내건축디자인과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자연과학계열은 ▲호텔조리파티쉐과에서 선발을 실시한다. 인문사회계열은 ▲보건의료행정과(3년제) ▲사회복지과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군사학과에서 모집을 실시한다. 예체능계열은 ▲뷰티아트과 ▲스포츠재활학부 ▲스포츠지도과 ▲시각애니메이션콘텐츠과 ▲e스포츠과(신설)에서 학생을 뽑는다.

 조선이공대는 광주글로벌모터스(GGM)는 물론 대기업, 공공기관으로 조선이공대 출신 졸업생들이 다수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전문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현장 맞춤형 교육과 실습, 자격증 취득 등 특화교육으로 조선이공대는 학생 성공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학으로 유명하다. 

 또한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2021년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조선이공대는 오는 2024년까지 국가·지자체의 재정 지원을 받게 된다. 조선이공대는 해외에서 견학 및 연수를 올 정도로 최첨단 강의시설과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현장 미러형 실습실 ‘테크숍’에서는 현장맞춤형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최신식 시설을 갖춘 조선이공대 기숙사는 250여명까지 수용 가능해 신입생과 원거리 학생을 우선해서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