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0 (목)
전북과학대, 『입주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으로 판로개척 지원
전북과학대, 『입주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으로 판로개척 지원
  • 이지원
  • 승인 2021.11.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대(총장 이영준)는 11월 한달간 라이브커머스 협업 플랫폼을 통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4개업체의 라이브커머스를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북과학대가 입주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사진=전북과학대
전북과학대가 입주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사진=전북과학대

금번 라이브커머스는 최근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경제에서 입주기업 등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로컬화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제품의 가능성과 기업의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서 마련됐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운영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주부, 직장인 등 대상으로 정기적인 운영을 통해 고정적인 시청자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회당 1시간 정도 운영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방송 중에 할인쿠폰,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은 방송 비용 등 1,200만원을 지원하며, 최종 4개 기업이 참여하게 됐으며, 4개 기업은 모두 2번의 네이버라이브 쇼핑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며, 회당 판매시간은 1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11월 2일 오전 11시에 시작하는 『갑분 겨울?! 진하고 뜨끈하게 쌍화차 어떠세요?』의 다정다감 정읍쌍화차 2팩 세트를 판매를 시작으로, 2일 오후 3시에는 『새로운 취미생활 나랑 같이 할래?』 한국바이오차 홈가드닝 식물키트, 싸앗키를 최대 30% 할인판매를 한다. 

11월 3일 오전 11시에는 정읍라이스랩협력단의 『고소함의 끝판왕 해아람누룽지』 를 20%할인가격으로 판매, 3일 오후 3시에는 『우리집에 적합한 창을 선택하세요!』 클리어창의 화창 투명한 빗물막이 제품을 선보인다.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향후 계획된 라이브커머스에서 인기 있는 입주기업 상품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경쟁력 있는 지역 상품들도 적극 발굴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보육센터 김한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입주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좋은 상품들이 잘 홍보되고 판매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특히, 입주기업들이 디지털 경제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비대면 판로를 활용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