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50 (토)
선문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 성과 공유를 위한 성과 포럼 개최
선문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 성과 공유를 위한 성과 포럼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10.2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한 자리에...
비대면 교육의 변화로 다양한 우수 성과 도출, 교육 혁신 기대

선문대(총장 황선조)는 29일 선문대 중앙도서관에서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교육 환경의 급변한 가운데 대학이 교육을 위해 노력한 과정과 함께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 성과를 보고하고 있는 권진백 단장. 사진=선문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 성과를 보고하고 있는 권진백 단장. 사진=선문대

행사장에는 발표자 등 필수 관계자만 참석하고 Zoom과 Youtube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권진백 단장(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안병훈 교수(교양학부)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원격교육 질 제고’ ▲서정아 연구원(교수학습지원센터)의 ‘자기주도 생애설계 기반 e-포트폴리오 & STAR 역량 개발’ ▲석창훈 교수(교양학부)의 ‘학생 밀착형 심리 정서 지원 프로그램’ ▲이윤희 교수(상담·산업심리학과)의 ‘학문분야 특성화 학과 우수성과 사례 Be borderless’ ▲이종완 팀장(전산기획팀)·이웅재 단장(주산학 학생 모니터단)의 ‘학습친화적 전산시스템 개발’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선문대는 올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비대면 교육과 관련된 교수-학습법, e-학생포트폴리오 등의 교육 성과와 아산시 관학 협력 청소년 외국어 교육, 아산시 동부지역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 밀착형 프로그램의 우수 성과 창출했다.

10개 분야의 우수 성과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가 함께 진행됐으며, 이는 선문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홈페이지(https://uipt.sunmoo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진백 단장은 “선문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사업비 대부분을 교육 혁신에 집중하면서 대학의 교육 질 제고와 변화를 견인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컬 서번트 리더 양성을 위해 혁신하고 소통하는 대학’이라는 사업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