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0 (금)
대구한의대, “아두이노 기반 스마트 메이커 중급교육·RC카 미니 경진대회”개최
대구한의대, “아두이노 기반 스마트 메이커 중급교육·RC카 미니 경진대회”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2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 발굴에 힘쓸 계획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은 최근 삼성캠퍼스 10호관 101호에서 아두이노 기반 스마트 메이커 중급교육 & RC카 미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구한의대 '아두이노 기반 스마트 메이커 중급교육 & RC카 미니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아두이노 전자회로 원리 학습  ▲블록코딩 기반 스마트폰 코딩 학습 ▲ RC카 조립 제작 및 회로도 이해 ▲RC카 코드 업로드 및 조종을 내용으로 아두이노 코딩을 활용하여 RC카를 제작하며 문제와 답을 제시하고 결과를 도출해나가는 과정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메이커톤 교육 이후에는 직접 조립한 RC카로 OX 구역 퀴즈와 서바이벌 경진대회를 진행하여 참가학생들의 흥미도를 제고하고,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감 및 성취감을 이끌어내었다.

 지난 8월 진행된 스마트메이커 초급 교육에 이어 이번 중급 교육에도 참가한 이진우(청소년교육상담학과 1학년)학생은 “초급에서 배웠던 기초코딩 교육 덕분에 이번 중급 교육은  기본기를 더욱 다지고 코딩에 대한 경계심을 확연히 낮출 수 있었다”며 “RC카 대회와 같은 게임, 체험요소로 인해 좀 더 흥미롭게 다가왔다” 고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LINC+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는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나아가 4차산업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