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5 (금)
춘해보건대, 군민건강관리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춘해보건대, 군민건강관리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10.2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이 주최하고 춘해보건대학교가 주관하는 2021년 울주형 지역산업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사업 하나인 ‘군민건강관리사 양성과정’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춘해보건대 주관 ‘군민건강관리사 양성과정’ 심폐소생술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1월 3일까지 선착순으로 하고 있으며, 교육은 11월4일부터 12월 21일까지 7주간 매주 화,목 16시부터 18시까지 춘해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군민건강관리사 양성교육은, 코로나 19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군민들의 건강관련 정보와 지식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며, 지역 내 노년층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교육으로 군민들의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자 한다.

 교육과정은 춘해보건대학교의 보건·의료 특성화된 내용으로 치매예방, 치아건강, 심혈관 질환, 우울과 스트레스, 생활요가, 고혈압과 당뇨, 심폐소생술, 똑똑한 약 복용법의 이론과 실기를 배우게 되며, 특히, 동아대학교병원 이기수교수의 '노년의 갱년기 및 성기능 장애', 부산 마이크로병원 공병선 원장의 '퇴행성 질환'에 대해서 특강으로 진행된다.

 울주군 담당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건강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 관내 주민자치단체 봉사 활동과 요양보호시설에서 건강프로그램 강사 등의 일자리 늘리기에 기여하며, 읍·면의 '마을건강지킴이'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울주군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