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7 19:46 (화)
영진전문대 메타버스 도서관 오픈, 기념 ‘책맹탈출클럽’ 행사
영진전문대 메타버스 도서관 오픈, 기념 ‘책맹탈출클럽’ 행사
  • 이승주
  • 승인 2021.10.2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바람이 대학 도서관에도 불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는 메타버스 도서관 오픈 기념 문화행사인 ‘제8회 책맹탈출클럽’을 다음달 26일까지 진행한다.

 대구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도서관은 재학생들이 코로나 블루(Blue)를 극복하고 대학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어 힐링의 기회를 마련하는 차원에서 메타버스 도서관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영진전문대 메타버스 도서관은 네이버 제페토 플랫폼 접속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도서관 전경과 자기주도학습공간과 정보검색실 등의 모습을 구현해 도서관 이용 문화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영진전문대 도서관은 메타버스 도서관 오픈을 기념해 문화행사인‘제8회 책맹탈출클럽’을 다음달 26일까지 진행한다. 

 책맹탈출클럽 문화행사는 학생 3명이 한 팀을 구성, 도서관에서 추천한 책 3권을 읽고, 메타버스 도서관에서 제시한 독서관련 퀴즈를 풀고 방을 탈출하는 게임이다.

 참가 팀 중 문제를 빨리 푸는 순서대로 순위를 매겨 1등 팀에겐 삼성 갤러시버즈라이브를, 2등 팀은 스타벅스  5만 원권 기프트카드를 비롯해 참가팀 전원에게 스타벅스 1만 원권 기프트카드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또 ‘메타버스 도서관 사진 찍기’, ‘북큐레이션 전시회’등의 문화행사도 함께 열고 있다. 

 메타버스 도서관을 둘러본 김재영(경영회계서비스계열, 2년) 학생은 “실제 도서관과 똑같은  환경에서 문화행사까지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신기하다. 평소 같으면 행사 참여를 주저했을 텐데 여기선 아바타로 춤을 췄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도서관은 내외국인 재학생이 참여하는 한글 글쓰기 대회인 ‘제7회 영진 인문학백일장’을 오는 11월에 개최하고, 12월엔 성탄절과 새해를 맞이하는‘소원을 말해봐’ 문화행사를 열 계획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소통과 공감, 힐링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도서관 문화를 정착하고, 또한 자기계발을 지원할 수 있는 지식 창고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