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5 (금)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노하우 공모전(수기, PPT, UCC) 19편 시상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노하우 공모전(수기, PPT, UCC) 19편 시상
  • 이승주
  • 승인 2021.10.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교수학습지원센터가 10월 25일(월) 여호수아관 스터디룸에서 ‘2021학년도 학습노하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지난 10월 25일 진행한 ‘2021학년도 학습노하우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기부문 8편, PPT 부문 6작, UCC 부문 5작이 공모되었으며 출품한 19편의 공모작품 모두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19편의 우수작 중 3편(수기 1편, PPT 1편, UCC 1편)에 대해 각 우수작의 팀장만 참석한 가운데 시상하였다.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문일봉)은 이날 ‘야 너두 할수 있어 비대면 수업’을 출품한 김대현(물리치료과) 학생에게 수기부문 대상을, ‘나만믿고 따라와’를 출품한 이효상(물리치료과) 학생에게 PPT부문 최우수상, ‘GHU DHS vlog’를 출품한 김가람, 김민주(치위생과) 학생에게 UCC부문 대상을 수여했다.

 수기 부문 김대현 학생은 ‘인강 수업을 100% 활용하기’, ‘학습을 위한 공부법’, ‘시험을 위한 공부법’ 등 전공 학습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수기를 작성함으로서 대상 수상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또한 PPT 부문의 이효상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삼색 볼펜 & 형광펜 필기법’, ‘포스트잇 사용하기’, ‘화이트 공부법’, ‘Image training’ 등 다양한 학습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알기 쉽게 풀이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UCC부문의 김가람 학생은 ‘TDC 인턴십 프로그램’, ‘수업시간에 진행되는 수기구 실습’ 등의 일상 기록을 보여줌으로서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한 여러 과정을 친숙하고 접근하기 쉽게 영상화하여 대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정명진 총장은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학생 여러분 모두의 학습노하우가 쌓여 광주보건대학교의 밑거름이 되는 것이며 모두의 노력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