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0 (목)
경상국립대 ‘2021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 공연 마련
경상국립대 ‘2021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 공연 마련
  • 이승주
  • 승인 2021.10.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3일(수)부터 유튜브로 관람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인문대학 민속무용학과 김미숙 교수가 이끄는 아시아춤문화연구소는 한국와 몽골의 깊은 문화와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양국 간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하여 ‘2021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를 마련했다.

▲경상국립대는 11월 3일 ‘2021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0년에 시작한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는 아시아 여러 나라 민족춤 연희자들을 초청하여 각 나라의 다양한 전통춤을 선보여 왔다. 또한, 시민 문화 강좌, 국제 학술포럼 등을 개최하여 아시아 춤의 예술적 확장과 학문적 영역의 확대로 연구자들의 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했다.

 김미숙 교수는 “올해 ‘춤으로 만나는 아시아’에서는 불가항력의 시대를 동행하며 더욱 가까워진 몽골과 춤의 열정을 불태우며, 중세의 타란텔라 춤의 위력과 같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치유와 화합을 선보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한국춤으로는 태평무 연가, 선비 고을에서, 조흥동류 진쇠춤, 장고의 멋, 소고의 흥취를 공연하고 몽골춤으로는 맨드칠게, 몽골 브수귀, 잘름하르, 알타이 막탈을 보여준다. 공연은 진주 현장아트홀에서 녹화한 영상을 11월 3일부터 유튜브로 관람할 수 있다.

 김미숙 교수는 “한국과 몽골의 지속적인 예술 교류는 양국의 미적 공감대 형성과 함께 문화·학술·예술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하고 “나아가 양국의 문화 및 경제 교류 활성화에 마중물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