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40 (목)
대구대 대구광역시 보조기기센터, 정보통신 보조기기 임대보급 사업 운영
대구대 대구광역시 보조기기센터, 정보통신 보조기기 임대보급 사업 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10.2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으로 정보격차 해소
- 재활공학과는 재활·공학 분야의 융복합적 교육과정 운영 및 전문인력 양성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에서 운영하는 대구광역시 보조기기센터가 최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및 대구광역시가 지원하는 정보통신 보조기기 임대보급 사업에 선정돼 오는 2023년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한 학생이 조이스틱 특수마우스 보조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장애인 및 노인들에게 체계적인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구광역시 보조기기센터는 지난 2014년에 최초로 정보통신 보조기기 임대보급 사업에 선정된 이후 올해 두 번째로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 사업은 장애인을 위해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고가의 정보통신 보조기기 임대보급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적 소통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광역시 보조기기센터는 지금까지 수행한 정보통신 보조기기 서비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향후 9종의 최신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약 32대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광역시 거주자 중 보조기기 임대 희망자는 오는 11월 19일까지 본 센터를 통해 최대 1년까지 임대신청도 할 수 있다.

 대구대 재활공학과의 이근민 대구광역시 보조기기센터장은 “이번 사업 운영으로 대구시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정보격차를 해소할 기회가 됐다”면서 “대구대 재활공학과 학생들을 위해서도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적용하고 활용하는 임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재활공학과는 재활·공학 분야의 융복합적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장애인, 노인 등이 사용하는 보조기기를 연구·개발하는 재활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