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1 11:09 (금)
대동대, 간호사 해외취업 후기 특강 프로그램 운영
대동대, 간호사 해외취업 후기 특강 프로그램 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10.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동대 국내를 넘어서 세계적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서다”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취·창업지원센터에서는 간호학부 3,4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 모색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2021년 10월 15일에 “간호사 해외취업 후기”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대동대학교는 간호학부 재학생 대상으로 지난 10월 15일 “간호사 해외취업 후기”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대동대학교 출신 선배에게 직접 듣는 간호사 해외취업 후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 프로그램은 국제간호사가 되기 위한 해외 간호사 취업과정을 소개하고, 국제간호사 생활에 대한 경험담을 나누며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본 대학 간호학과 졸업생인 송원경 간호사는 대학 입학부터 국제간호사를 꿈꾸며  NCLEX-RN(미국간호사) 동아리 활동을 하며 국제간호사에 대한 정보를 얻었고,  졸업 후 대학병원 중환자실에서 근무한 후 아랍에미리트에서 먼저 4년간의 경력을 쌓아 영어실력과 간호기술을 발전시킨 후, 2019년 코로나가 아주 극심할 때 열정과 용기를 가지고 미국 뉴욕으로 입성한 후 지금은 캘리포니아에서 중환자실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또한 국제간호사가 되기 위한 학생과 간호사에게 길잡이를 될 수 있는 “중동의 뉴욕  두바이에서 미국 Travel Nurser가 되기까지!”의 국제간호사(두바이편) 책을 출간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윤동성학생(간호학부 3학년)은 강사프로필을 보고 우리 학교 선배님이 맞나 생각이 들었고, 그동안 고민해오던 국제간호사의 꿈이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꿈을 향해 앞으로 본인의 가능성을 스스로 없애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해보고,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역량 있는 간호사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