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0 (금)
울산과학대 울산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뿌리 식물을 활용한 건강 간식 만들기' 교육 실시
울산과학대 울산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뿌리 식물을 활용한 건강 간식 만들기' 교육 실시
  • 이승주
  • 승인 2021.10.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에서 위탁·운영 중인 울산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울산북구센터, 센터장 정영혜)가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5일간 울산 북구 화봉동에 위치한 슬기로운 쿠킹 센터&쁘띠쿡에서 센터 등록 기관 부모님 40명을 대상으로 ‘뿌리 식물을 활용한 건강 간식 만들기’ 교육을 진행한다. 

▲울산과학대학교 울산북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0월 25일 진행한 ‘뿌리 식물을 활용한 건강 간식 만들기’ 교육에서 학부모들이 간식을 만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가 선호하지 않는 당근, 고구마를 활용하여 머핀을 만들어 봄으로써 자녀의 편식 예방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5일 교육에 참여한 신모(여, 33세) 씨는 “아이들이 선호하지 않는 재료로 건강한 간식을 직접 만드는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이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을 총괄한 정영혜 울산북구센터장은 “울산 북구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모 대상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과학대학교는 울산 북구청과 2015년 5월 위탁운영 협약을 체결, 울산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같은 해 7월부터 울산북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10월 현재 북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207개소 6,900여 명 어린이의 영상 및 급식 관리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