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5 (금)
유원대 검도부, 제20회 회장기전국대학 검도 선수권대회 우승 및 준우승 차지
유원대 검도부, 제20회 회장기전국대학 검도 선수권대회 우승 및 준우승 차지
  • 이승주
  • 승인 2021.10.2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 검도부가 제20회 회장기전국대학검도선수권대회에서 남자2부 단체전 및 개인전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제20회 회장기전국대학검도선수권대회는 한국대학검도연맹에서 주최하며, 청양군과 사)대한검도회에서 후원하며 충남 청양군 군민체육관에서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 하였다.

▲제20회 회장기전국대학 검도 선수권대회 남자 2부 개인전에서 임준석(왼쪽)학생이 우승을 차지하였다.

 유원대학교는 남자2부 단체전 우승(임준석, 현재서, 이상벽, 곽창준)과 개인전 우승(임준석)을 차지하였으며, 여자1부 단체전 3위(조희선, 박지윤, 박시은, 공수빈)와 개인전 3위(박시은)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남자1부 개인전 3위(오동수)와 개인전 준우승(황우림) 및 3위(이기영)를 차지하면서 명문 검도 대학임을 새롭게 증명해 나가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남자2부 단체전은 결승에서 용인대학교를 이기고 우승을 차지하였고, 남자1부 개인전 오동수 선수는 계명대학교 김현세 선수를 이기고 3위를 차지 하였다.

 유원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휴일을 잊은 채 열심히 땀을 흘린 결과 국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검도부 학생들이 너무나 자랑스럽다.’ 고 하면서 고생한 검도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유원대학교 검도부는 지난 제61회 전국검도단별선수권대회에서도 여자 개인전 3단부에 출전한 박시은 선수가 우승을 하는 등 전국단위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