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8 13:23 (수)
안동대, 주한 핀란드 대사 초청 특강
안동대, 주한 핀란드 대사 초청 특강
  • 이승주
  • 승인 2021.10.26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지난 21일 주한 핀란드 페카 메쪼(Pekka Metso) 대사를 초청해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지난 21일 주한 핀란드 페카 메쪼(Pekka Metso) 대사를 초청해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이번 특강은 관학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해외국가 교류 추진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인재양성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에 앞서 페카 메쪼 대사는 안동대 권순태 총장과 함께 양봉과 친환경 농업생산 및 디지털 혁신 분야의 학술교류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학생, 교직원, 농업마이스터 양봉과정생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특강에서 페카 메쪼 대사는 탄소중립을 통한 기후변화 완화가 인류 지속가능성의 핵심 요소이며, 전생애에 걸친 기후 교육과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사회제도의 혁신이 필요하고 친환경 순환경제를 통해 기후 위기를 극복해야 할 것을 주장했다. 

 특히 페카 메쪼 대사는 안동대에서 수행하는 문화산업과 농생명(화분매개, 백신, 대마, 농업4차산업화 등)분야의 산학협력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전문가 그룹을 통한 추후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안동대 농업과학기술연구소(소장 식물의학과 정철의 교수) 초청으로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