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05 (금)
대경대, 학교기업 대경양조 홍보관‘DK Show Room’개관
대경대, 학교기업 대경양조 홍보관‘DK Show Room’개관
  • 이승주
  • 승인 2021.10.26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일체형 문화예술 전문대학 대경대학교는 지난 22일 학교기업 대경양조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품질의 수제 맥주를 대중화하기 위해 홍보관 ‘DK Show Room’을 대구 중구 동성로에 개관하였다고 밝혔다.

▲대경대학교는 지난 22일 학교기업 대경양조 홍보관 ‘DK Show Room’을 대구 중구 동성로에 개관하였다.

 대경대학교는 2005년 ‘DK와이너리’를 준공하고 이어 2014년 ‘학교기업 대경양조’를 설립하였다. 대경양조는 그간 천년 대추 생막걸리, 조선생 막걸리, 청도읍성맥주, 포항이모맥주, 대구에일맥주, DKB맥주, 홀인원맥주, 독도에일맥주 등을 자체 기술로 생산해 왔다. 

 DK Show Room은 대경양조의 우수한 기술을 통해 기존과 차별화된 특유의 수제 맥주를 대중화 및 시장화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대경양조가 최근의 수제 맥주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해 온 만큼, 이곳 DK Show Room에서 기성 맥주에서 느낄 수 없는 진하고 깊은 맛을 가진 대경양조의 야심작들을 맛볼 수 있다. 

 DK Show Room은 실내와 실외로 구성되어 있다. 실외에는 도심 가운데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고목의 호두나무 한그루가 우뚝 솟아 그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고, 저녁에는 지붕을 열 수 있어 별과 달의 신비로운 자태를 즐길 수 있다. 앞으로 젊은이들의 Hot Place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DK Show Room은 주류시장성이 높은 대구 동성로에 자리 잡고 있어 대경양조의 우수한 제품을 전시, 홍보뿐만 아니라 판매가 유리하여 대경양조의 수제 맥주를 조기에 대중화 및 시장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DK Show Room은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창출된 수익을 대경양조뿐만 아니라 학교 발전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지난 22일 대경대학교 총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하였다. 이채영 총장은 “DK Show Room이 학교기업 대경양조의 우수한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전초기지의 역할뿐만 아니라, 학생 창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지역 일자리 창출, 재정적 선순환구조를 통한 학교발전 모델로서의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하면서, DK Show Room이 앞으로 승승장구하기를 기원한다”는 축하의 말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