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20 (금)
전북과학대, 창업성공사례 특강 및 네트워크 교류회 개회
전북과학대, 창업성공사례 특강 및 네트워크 교류회 개회
  • 이승주
  • 승인 2021.10.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대학교(총장 이영준)는 지난 20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업유관기관내 20여개 입주기업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성공사례 특강 및 네트워크 교류회를 개최했다.

▲전북과학대는 창업유관기관내 20여개 입주기업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창업성공사례 특강 및 네트워크 교류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창업성공을 위한 전략과 새롭게 바뀌는 정부지원제도 등의 정보를 제공, 입주기업간 네트워크 확충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엔시팅 김종직 대표가 ‘창업에 가장 필요한게 무엇인가 ?란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엔시팅 김종직 대표는 이동수납식 관람석에 ICT기술을 융합시켜 '스마트관람석'을 개발해 체육·문화시설의 창의적 공간활용을 가능케 하는 혁신 제조 상품으로 평창동계올림픽,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스마트관람석을 납품했고 이를 기반으로 2019년 수출 150만 불, 연 매출 35억원을 달성했으며, 스마트관람석을 설치 및 대여 사업으로 확장해 나아가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김종직 대표는 창업시 많은 경험과 창업자들 네트워크가 가장 큰 힘이 되었다고 말하면서 창업지원기관의 지원을 통한 사업화 방향 설정이 애로사항을 해결 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되었다고 밝혔다.
 2021스타트업전북창업대전 주관행사로 진행된 이날 특강 및 네트워크 교류회는 전북지역내 창업유관기관(전북과학대, 전주대, 한국농수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중장년창업기술센터)과 입주기업인 창업기업 대표자들이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김한수 전북창업보육센터협의회장(現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은 “(주)엔시팅의 성공사례는 기업과 창업유관기관 등의 창업 지원 의지가 결합한 성공적인 결과물로 평가된다”며, “창업기업이 활성화되기 위한 하나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는 2021년도 중소벤처기업부 BI보육역량강화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참여기관인 한국농수산대학교, 전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