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55 (금)
울산과학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부울경권 운영협의회 임시총회 개최
울산과학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부울경권 운영협의회 임시총회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10.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총장 조홍래)가 21일~22일 이틀 동안 경주시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2021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부울경권 운영협의회 제5차 임시총회’(이하 행사)를 개최한다.

임시총회에서 단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울선과학대
임시총회에서 단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울선과학대

이 행사는 교육부의 전문대학 최대 재정지원사업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 및 확산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직업교육 혁신 요구에 공동으로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울산과학대를 비롯해 부산, 울산, 경남 권역의 17개 전문대학이 참석했으며, 울산과학대 이남우 산학협력단장이 부울경권 운영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울산과학대 이남우 산학협력단장은 개회사를 통해 “권역 대학들이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주목할만한 성과를 이뤄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성과공유와 확산, 환류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자”라고 밝혔다.

이후 행사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주요 성과관리(대구보건대 김영근 교수) ▲역량기반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교수학습 혁신(춘해보건대 송주연 교수) ▲포스트 혁신사업 브레인스토밍(울산과학대 김현수 교수) ▲부울경 하반기 공동프로그램 운영 계획(어빌리티 이형진 대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하반기 협력방안 ▲2022 전문대학 지원예산 주요현황 공유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교류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울산과학대는 2018년 교육부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돼 2019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1유형과 3유형을 수행하고 있다.

2019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부울경권 운영협의회 회장교를 맡아 권역 전문대학의 공동성장과 발전을 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