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10 (금)
안동대, ‘2021년도 공공기관 보유특허 우수 관리기관’선정
안동대, ‘2021년도 공공기관 보유특허 우수 관리기관’선정
  • 이지원
  • 승인 2021.10.2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 전경. 사진=안동대
안동대 전경. 사진=안동대

국립안동대(총장 권순태) 산학협력단은 특허청 산하기관인 한국특허전략개발원에서 추진한 ‘2021년도 공공기관 보유특허 우수 관리기관’에 한국전기연구원과 함께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안동대 산학협력단은 특허청에서 지원하는 2020년도 공공기관 보유특허 진단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대학이 보유한 특허를 진단하고 전략적인 관리·활용을 위한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성과 특허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기술 분류 및 전산시스템 구축 △서면 발명자 인터뷰 등을 통한 기술 사전 심층 분석 △진단 내용 기반 특허 활용 전략 수립 및 시행(포기군, 활용군 분리 전략 수립) △양질의 특허 청구항 관리를 위한 지원방식 변경 등을 도입했다. 이와 같은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아 최종적으로 우수 관리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산학협력단은 교육부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장 임재환)의 인프라 구축 및 개선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식재산권 관리 플랫폼(산학협력 통합 관리 정보시스템) 구축, 운영과 대학이 수행하는 국가재정지원사업의 효율적 관리를 통한 시너지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2021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산학협력유공 직원(주소영) 표창을 수상하는 등 산학협력 분야의 우수한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안동대 전익조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대학보유기술 관리를 위한 지식재산권 관리 플랫폼을 개선해 나가고 대학의 기술 수요기업을 집중 발굴·연계해 산학연협력체계의 활성화 및 대학-기업 선순환 생태계가 구축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