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0 (목)
대구한의대, 교내 창업동아리 제10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권역별 대회(남부권)에서 우수상 수상
대구한의대, 교내 창업동아리 제10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권역별 대회(남부권)에서 우수상 수상
  • 이지원
  • 승인 2021.10.2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이 창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최근 교내 창업동아리 늘품과 화락코스메틱이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제10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권역별 대회(남부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 하는 늘품 과 화락팀. 사진=대구한의대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 하는 늘품 과 화락팀. 사진=대구한의대

 

이번 대회는 대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22개의 참여대학들이 자체적으로 경진대회를 거쳐 대학별 2팀씩 권역별 대회에 참가, 4개의 권역별로 경진대회를 진행하였다.

“늘품”은 [지역 내 농업부산물을 활용한 가루압착 타블렛 클렌저], “화락코스메틱”은 [블루라이트 차단 기술을 접목한 순수안 데일리 썬크림]이라는 아이디어로 참가하여 수상과 함께 상위대회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고, 다음 상위 리그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한 클러치리그와 비즈스쿨(고등학생)에서 수상한 팀들과 함께 진행된다.

김기근 창업지원단장은 “학교를 대표하여 참가한 2팀 모두 우수상을 수상하여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외부의 각종 창업 관련 경진대회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창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