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4:20 (목)
한성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한성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0.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 스타트업 발굴・육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 기대
- 한성대・고려대・국민대・동덕여대・성북구청・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6개 관・학의 공동 업무협약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산학협력단(단장 윤주일 교수)은 지난 15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성북구 소재 캠퍼스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성대학교 소재 상상큐브 모습

 서면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성북구청과 성북구 소재 대학(한성대・고려대・국민대・동덕여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상호 협업하여 캠퍼스 내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을 하고 있는 창업자들에게 창업교육부터 창업과 관련된 보육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약 기관은 ▲ 캠퍼스 및 지역 내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 ▲ 기관 인프라 및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우수 스타트업 성장 지원 ▲ 기타 기관 인적자원 활용 프로젝트를 통한 캠퍼스 내 창업 활성화 및 후속 지원 사업 전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의 후속조치로 성북구 소재 캠퍼스 우수 스타트업 투자 유치 행사 프로그램을 10월 ~ 11월 내 진행한 후, 협약 체결 기관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지역 내 창업과 취업까지 이어지는 선순환구조를 만들 예정이다.

 윤주일 한성대 산학협력단장은 “청년창업은 혁신 성장 동력으로 미래에 우리 경제 주역이다”고 말하며 “캠퍼스 내 청년 스타트업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고 캠퍼스를 비롯하여 더 나아가 성북구의 창업 열기가 지속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성대학교 상상파크에서 학생들이 실습 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

 한성대는 캠퍼스 내 우수 스타트업 발굴 육성을 위해 교내에 상상큐브(예비창업자 및 학생・교원 창업기업 입주공간)를 설립했고, 더 나아가 성북구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 후 성북벤처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지역 내 유망기술 보유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