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0:10 (수)
경남대 신우열 교수, 2021년 한국언론학회 학술상 수상
경남대 신우열 교수, 2021년 한국언론학회 학술상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0.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P, 역사의 목격자들'로 희관언론상(번역부분) 선정

 경남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신우열 교수가 10월 15일 2021년 한국언론학회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남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신우열 교수

 

한국언론학회는 언론학의 발전과 학문적 풍토 조성에 기여하고 학회원의 연구 활동을 진작하기 위해 저술, 번역, 논문 부분의 학술상을 마련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여기서 신우열 교수는 생명의 위협을 무릅쓰고 전 세계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특파원들의 취재와 보도과정을 추적한 지오바니 델오토의 ‘AP, 역사의 목격자들’을 번역 출간하여 희관 언론상(번역부분)을 수상하게 됐다.

 시상식은 10월 16일 한림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한국언론학회 정기총회에서 있을 예정이며, 희관 언론상 번역부분의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주어진다.

 ‘AP, 역사의 목격자들’은 지오바나 델오토가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사건, 사고들에 관한 기사들을 수집해 가치 있는 기사를 선별한 다음 이를 쓴 특파원을 추적해 어떤 과정으로 기사를 제작했는지를 밝히는 방식으로 풀어낸 책으로 현대사의 주요사건들을 현장에서 직접 목격하고 취재한 이들의 이야기로 역사적 사실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남대 신우열 교수는 뉴스 사회학적 관점을 토대로 언론, 기자, 뉴스의 의미를 연구해 국제저명 학술지 ‘Journalism’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