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5 (금)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 진행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 진행
  • 이지원
  • 승인 2021.10.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체험 활동, 지역 가공농산물의 판로확대 및 홍보방안 교육 등 현장학습
관광경영학과에서 제공하는 실천적 학습 프로그램은 학생 취업에도 도움

대구대(총장 김상호) 관광경영학과가 동아시아관광연구소와 함께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제9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에 참가하면서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단체. 사진=대구대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단체. 사진=대구대

대구도시농업박람회는 농업진흥, 농산물 생산품의 판로확대 등 가공농산물의 종합적인 물류시스템을 활성화하고 지역농업 경영인들이 참여해 가공농산물의 지역적 가치를 확대하는 행사이다. 

박람회장에서는 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의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촌체험관광지도자 과정생들을 중심으로 전시판매문화 공간을 활용해 곤충체험, 곤충빵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 활동을 선보였으며, 로컬푸드 부스, 플리마켓 등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6차 산업의 우수 가공농산물도 널리 홍보했다.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도 ‘여가와 녹색관광’ 수업의 일환으로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농촌체험활동, 지역 가공농산물의 판로연결 및 홍보방안에 대해 교육받으며 현장학습의 기회로 활용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황수정 학생(관광경영학과 4)은 “박람회에 참가하면서 도시농업 현장체험활동이 인상적이었다”며 “관광경영학과에서 제공하는 실천적 학습 프로그램 덕분에 환동해산업연구원에 조기 취업할 수도 있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이응진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교수는 “관광경영학과와 동아시아관광연구소가 협업해 농촌관광수업 현장학습을 진행했다”면서 “사회 발전을 위한 대학의 실학정신은 우리나라 농·어업의 새로운 활로 개척의 중심적 DNA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는 농·어촌체험지도사 교육기관으로 인증돼 지난 14년간교육과 현장의 실천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한·중·일 농어촌관광네트워크의 중심적 연구기관으로서 농·어촌체험분야의 연구와 교육을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